본문 바로가기

시크릿라이프

대전 밤에 가볼만 한 곳_대전시민천문대(별빛속에 시와 음악회)

안녕하세요? 시크릿라이프입니다.

 

오늘은 대전에서 밤에 가볼만한 곳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밤하늘의 별도 달도 관찰할 수 있는 대전시민천문대입니다.

대전시민천문대는 무료입장이고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장소입니다.

 

 

 

대전광역시가 건립하여 2001년 5월 3일 개관한 시민천문대이다. 시민천문대란 천문학자들이 연구를 목적으로 사용하는 천문대와는 달리 일반인이 자유롭게 별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주로 지방자치단체에서 건립하는 천문대를 말하는데, 대전시민천문대는 국내에서 최초로 세워진 시민천문대이다.



대전시민천문대

 

 

제가 방문한 날은 마침 블러드 문 개기월식 우주쇼를 볼 수 있었습니다.  3층 야외 대관측실에서는 달, 토성, 목성 등을 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토성의 띠는 너무나 잘보입니다.

 

 

블러드문

 

 

1층 천체투영실에서는 매주 화요일 8시 별빛속에 시와 음악회가 있습니다. 네이버예약하면 기다리지 않고 바로 입장가능하고요. 선착순 입장이니 시간 맞춰 기다리시다가 관람하셔도 됩니다.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대전시민천문대_별빛속에 시와 음악회

 

 

1층 천체투영실에 들어가면 돔형태로 되어있는데 의자가 많이 눕혀집니다. 하늘의 별들을 봐야하기 때문이지요. 아이들 어린이 천문대도 다녀보고 했는데 이런 최첨단 시설은 처음입니다. 입이 다물어지지 않더라고요.

 

 

대전시민천문대_별빛속에 시와 음악회

 

 

시낭송 중간에 가을별자리 이야기, 황도12궁 이야기를 해주는데 진짜 밤하늘을 보는 듯한 기분이 듭니다. 아이가 별자리책을 많이 읽어서 그런지 제법 이야기 하기에 많이 놀랐습니다. 

 

 

대전시민천문대 1층 천체투영실

 

 

사실 별은 봐도 잘 모르지만 설명을 들으며 별을 보니 이해가 쏙쏙됩니다. 아이들도 어른들도 너무나 좋은 시간입니다.

 

 

대전시민천문대 1층 천체투영실

 

 

3층 관측실에서 달도 별도 보고 내려왔지만 별자리 설명 중간에 현재 개기월식 진행사항을 알기쉽게 설명해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대전시민천문대 1층 천체투영실

 

 

대전시민천문대 입구에 커다란 달 앞에서 찰칵 기념사진 남겼습니다. 집에서 가까우니 자주자주 방문 할 예정입니다.

 

 

대전시민천문대

 

 

네이버 지도

유성구 신성동

map.naver.com

 

 

대전 밤에 가볼만한 곳 대전시민천문대 한번쯤은 꼭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